google-site-verification=vsLaTzGYvrgww9qkym3Y5soKMzwhtkerZfKNKZWYW-k google-site-verification=vsLaTzGYvrgww9qkym3Y5soKMzwhtkerZfKNKZWYW-k
 


  
학회장 박 순 태

인문사회과학예술융학회-02.png

안녕하십니까 

인문사회과학예술융합학회 학회장 박순태입니다

우리 정부는 과학-예술융합 교육의 효과성에 주목하여 2011년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창의적 상상력과 예술적 감성을 고루 갖춘 융합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융합인재교육을 위해 노력 하고있습니다.안녕하십니까 인문사회과학예술융합학회 

이제는 지식 습득이 강조되는 시대,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문제해결이 강조되는 시대를 넘어 이제는 새로운 문제를 발굴하는 능력이 강조되는 시대입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여러 가지 새로운 일자리가 생기기도 하겠지만 기존의 많은 일자리들이 급감할 가능성과 제조업과 노동자 일자리 뿐만 아니라 고급인력의 일자리도 줄어드는 것이 우리에게 위협이자 기회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우리가 살아왔고 일하고 있던 삶의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기술 혁명의 직전에 와 있습니다. 이변화의 규모와 범위 복잡성 등은 이전에 인류가 경험했던 것과는 전혀 다를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창의융합 인재를 어떤 식으로 길러낼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인문사회과학예술융합학회는 각 산업의 전문가가 이러한 시대 변화를 인지하고 ,국내외  다양한 학문을 연구하는 전문가와 함께 학술 연구를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간다면 한국경제의 신성장 동력이 될 거라 생각되어  8개 국가 회원으로 구성하여 국제 학술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하신 여러분들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